중국수입대행 알구고가 다 해주는 쉬운 중국 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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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Kassia 작성일 25-06-16 02:11 조회 4 댓글 0본문
안녕하세요! 중국수입 이부장입니다.오늘은 중국 수입 대행업체를 이용하면서 반드시 주의할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중국 제품을 수입하다 보면 유난히 문제가 많이 생기는 화주분들이 계십니다. 판매자나 대행업체가 업무를 잘못한 게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지만 때로는 수입화주의 부주의로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사실 실무에서는 판매자·대행업체·화주 3자중 어느 한쪽의 잘못이라기보다 셋 다 복합적으로 문제를 유발해 생기는 분쟁이 더욱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게 바로 화주가 주문한 대로 물건이 오지 않는 사례인데요.일부 수량이 불량이라든가, 누락되었다든가 하는 문제는 의외로 해결이 쉽습니다. 하지만 제품이 잘못 오는 건 정말 중국수입 큰 문제고, 한국에 이미 도착한 상태라면 해결도 어렵죠. 제가 보았을 때 상품이 오발송되는 가장 큰 원인은 판매자→수입대행업체→화주로 이어지는 불찰의 연속 때문입니다.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각자의 입장 차이수입화주화주가 수입 대행업체를 이용해 중국에서 물건을 사입했는데 잘못된 상품을 받았다고 가정해 보고, 문제를 가장 먼저 발견한 화주의 시점부터 거슬러 올라가 보겠습니다.제품을 수입한 화주는 당연히 물건이 왔을 때 제대로 검수하고 보내주지 않은 대행업체의 잘못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런 거 검수해 주고 문제없이 진행해달라고 수수료 주고 대행을 맡긴 것일 테니까요.화주는 대행업체에 교환을 해주든지 적절한 중국수입 보상을 해달라고 요구할 것입니다.수입대행업체반면 수입 대행업체는 중국의 판매자가 물건을 잘못 보내주었으니 판매자에게 보상을 요구할 테지만 이미 물건이 한국에 있는 화주에게 도착했으므로 새로 교환받는 게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대행업체 입장에서는 1차적으로는 판매자가 잘못하였지만, 오배송을 캐치하지 못한 본인을 비롯하여 당초 입고 사진을 전달했을 때 사진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화주에게도 책임이 있다고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이는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 그렇게 문제를 해석합니다.)판매자판매자는 본인에게 100% 잘못이 있음을 인정할 것이고 교환도 해줄 용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 발송된 물건이 다시 판매자에게로 중국수입 반송되어야만 교환이 가능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즉, 한국에 가있는 제품을 다시 중국으로 돌려보내라는 것인데 그에 대한 배송비용이 또 다른 이슈로 떠오릅니다. 결국 반송을 위한 국제물류비용은 누가 부담하느냐인데 여기서 판매자는 이 비용을 부담해 주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물건을 수입 대행업체에 보내준 것까지만 자신의 책임이지, 업체가 한국으로 보낸 건 본인의 소관이 아니라고 생각할 테니까요.누가 봐도 명확하게 다른 건 사고가 생기지 않는다. 누가 봐도 다른 물건을 보내주는 건 거의 대부분 대행업체가 자체적으로 잡아냅니다. 하지만 문제는 애매하게 변하는 제품이 있다는 중국수입 것인데요.상품이라는 것도 새해가 밝으면 공장에서 자체적으로 디자인을 살짝 변형시킨다든가, 사이즈를 좀 더 늘린다든지, 포장을 바꾼다든지 등등 기존 스펙에서 조금 더 개선된 버전이 나오기도 합니다.만약 오래전에 수입했던 물건을 한참이 지나 오랜만에 다시 수입한다면 화주가 실제로 원했던 것과는 다른게 올 수도 있습니다. 물론, 판매자가 미리 알려주면야 정말 좋겠다만 판매자 입장에서도 자신의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이 언제 마지막으로 구입을 했고 버전이 개선되었다는 걸 알고 있는지를 일일이 챙겨주기 어렵습니다. 이는 하루에도 수십, 수백 명의 화주를 핸들링하는 수입 대행업체도 중국수입 마찬가지고요.또한 주문 제작 제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이전에 제작했었던 제품이라 해도 이전과 약간 다르게 제작을 해주는 등 공장이 실수를 범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정말 달라지는 게 아니라 '약간'달라지는 건 대행업체가 이를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화주 입장에서는 중국 수입의 전문가가 디자인이 조금 달라졌다고 그걸 못 잡아내는 게 말이 되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하루에 들어오고 나가는 제품이 워낙 많은 데다 제품에만 신경 쓰는 게 아니라 배송/통관까지 모든 절차를 핸들링해야 하는 대행업체 입장에서 디테일까지 전부 검수해 줄 수 중국수입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대행업체가 관리하는 화주가 1~2명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기본검수(수량,옵션만체크)라는게 있는 거고요.사진, 동영상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하는 이유결국 상품의 디테일은 최종 공급자이자 제품을 가장 잘 아는 수입화주가 체크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추가 확인이 필요한 부분은 시간이 들더라도 대행업체에 사진과 동영상을 더 찍어주거나 사이즈를 측정해 줄 것을 요구하여 바로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혹여나 대행업체가 귀찮아할까 봐 미안해서 요청을 못한다면 전혀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 매번 말씀드리지만 틀린 물건이 발송되어 더 큰 곤욕을 치르는 것보다 차라리 중국수입 입고됐을 때 귀찮은 게 100배는 낫습니다. 혹시나 그런 거 시켰다고 대행업체의 태도가 불친절해졌다면 다시는 그 업체 이용하지 마시고요.다행히도 대다수 화주분들은 사진을 받으면 꼼꼼하게 잘 확인하여서 문제가 생기지 않지만 간혹 바쁘다는 핑계로 사진, 동영상을 찍어주어도 제대로 확인도 안 하고 무작정 선적해달라는 화주분들이 여전히 있어서 이 글을 보신다면 꼭 디테일 체크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안녕하세요! 이부장입니다. 오늘은 많은 수입화주들이 여전히 모르고 계시는 주문자 상표 부착방식 OEM ...안녕하세요!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의 물품을 개인통관으로 몇 개까지 들여올 중국수입 수 있는지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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