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운영 마케팅의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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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io 작성일 25-06-23 05:27 조회 4 댓글 0본문
이 노출마케팅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 입니다.병원 플레이스 광고, 상위노출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예전에는 병원 광고라고 하면 버스 외부 광고나 현수막 같은 오프라인 방식이 대부분이었잖아요. 한동안은 유행 따라서 블로그에 집중해서 콘텐츠를 열심히 올렸는데 어느 순간부터 조회수도 줄고 문의도 뚝 끊기더라고요. 열심히 관리해도 눈에 보이는 효과가 없으니 괜히 혼자 애쓰는 느낌이 들면서 지치기도 했어요.그러던 중 주변 지인에게 플레이스 광고가 꽤 효과를 본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솔직히 처음에는 큰 생각 없이 한번해볼까 하는 마음이었는데 직접 해보니까 블로그와는 전혀 다른 반응이 오더라고요.처음에는 스마트플레이스를 어떻게 노출마케팅 등록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막막했는데 병원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대행사와 함께하게 되면서 생각보다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어요. 진료과목, 진료시간 같은 기본 정보부터 빠짐없이 정리하고 병원 분위기를 잘 담을 수 있도록 사진도 따로 촬영해서 등록해주시더라고요.이렇게 정리된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를 시작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네이버 지도에 저희 병원이 상단에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노출되는 위치가 달라지니까 정말 눈에 띄게 예약 문의가 늘기 시작했어요.예전에는 검색해보고 찾아왔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없는 것 같은데 요즘은 멀리서도 찾아보고 왔다고하니 왜 다른 병원에서도 그렇게 중요하게 여기는지 바로 납득이 노출마케팅 되었어요.병원 광고할 때 제일 신경 쓰이는 게 아무래도 의료법이잖아요. 괜히 부주의하게 광고했다가 과태료나 행정처분 받으면 타격이 크니까요. 그래서 광고를 진행할 때도 굉장히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데 업체에서 도움을 받으니 알아서 대처를 해주시고 세팅을 해주니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느낌이 있었어요.특히 광고 문구나 노출되는 방식 자체가 과장되지 않게 설정돼 있어서 의료광고 규정에 대한 부담이 덜하더라고요. 경험이 많은 대행사와 함께하다 보니 이런 부분도 꼼꼼하게 체크해줘서 편하더라고요.저희는 리뷰가 많지 않아서 좀 걱정했었는데 이런부분도 알아서 관리해주셔서 좋았는데 이미 후기가 많은 곳들을 보면서 진작에 시작할껄하는 후회가 생기기도 노출마케팅 하더라고요.실제로 홍보를 시작하고 몇 달쯤 지나니까 확실히 환자 수가 눈에 띄게 늘었어요. 예전에는 거의 입소문이나 지인 추천 위주로 오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네이버 검색으로 찾아오시는 경우가 훨씬 많아졌어요.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상단에 딱 뜨는 걸 보면 그만큼 환자 입장에서도 신뢰가 생기고 선택하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광고라는 게 결국 얼마나 잘 보여지느냐가 중요한데 병원 플레이스 광고는 그런 면에서 정말 효과가 있었어요.유동인구가 많은곳에 위치한곳이 아니다보니 지도를 얼마나 볼까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오히려 온라인에서 찾아 다른 지역에서도 내원해주시니 좋더라고요.재미있었던 건 자연스럽게 후기도 노출마케팅 늘어났다는 사실인데요. 병원 플레이스 광고가 리뷰 성과에도 영향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진료가 끝난 뒤 만족해하시는 환자분들께 정중하게 리뷰 작성을 부탁드렸더니 게속 늘어나고 별점도 좋아지니 환잔분들 입장에서는 신뢰도가 올라가는 것 같았어요. 처음엔 단순히 노출 효과만 기대했는데 결국엔 전반적인 이미지를 관리하는 데까지 연결된 느낌이었어요.이제는 하나만 신경 쓰는 게 아니라 전반적인 응대, 진료 만족도, 후기 대응까지 모두 신경 쓰게 돼서 오히려 병원 서비스 질 자체가 한 단계 더 나아졌다고 느껴요.제가 여러 플랫폼을 활용해보면서 체험한 결과 네이버 만큼 빠르게 성과가 나오는 채널은 솔직히 노출마케팅 없었어요. SNS는 콘텐츠 노출은 잘되는데 정작 방문까지 이어지는 비율은 기대보다 낮더라고요.반면에 지도의 경우 검색하는 사람 자체가 진료나 병원에 관심이 있는 상태다 보니 예약으로 연결되는 비율이 훨씬 높은 것 같은데요. 실제로 좀 젊은 직원들 이야기 들어보면 요즘은 플레이스 검색해서 제일 상단에 보이는 곳으로 대부분 방문한다고 이야기 해주더라고요.이런식으로 단기 효과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동네 이미지 구축에 아주 유리하다는 걸 느꼈어요. 한 번 방문한 환자들이 리뷰 남겨주시고 그게 또 다른 환자 유입으로 이어지니까 자연스럽게 선순환이 되는 느낌이라 많은분들이 사용하는거 아닐까 싶더라고요.병원 노출마케팅 플레이스 광고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모바일에서의 노출 효과였어요. 요즘 대부분의 분들이 스마트폰으로 검색하잖아요. 저도 환자 입장에서 직접 검색해보면 지도에서 상단에 뜨는 곳 먼저 눌러보게 되더라고요.특히 점심시간이나 퇴근 시간대처럼 짬 날 때 검색하는 분들이 많다 보니 클릭률이 집중되는 시간대를 따로 체크해서 그에 맞게 노출을 조정했더니 효과가 더 좋았고요. 그냥 노출만 되는 게 아니라 타이밍까지 고려해서 전략적으로 운영하니까 진짜 실환자 유입에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예전에는 소개글이라 하면 위치, 시간, 경력 같은 기본 정보만 적는 게 전부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본 노출마케팅 사람들이 뭘 궁금해할지를 먼저 고민하게 되면서 글의 방향이 완전히 달라졌어요.어떤 증상으로 방문하는 환자분들이 많은지, 치료는 어떤 순서로 진행되는지, 시술 전후 주의사항은 어떤지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담기 시작했어요. 이렇게 바꾸고 나니 클릭률도 눈에 띄게 좋아졌고 신뢰감을 줄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아마 업체의 도움이 없었다면 계속 제자리 걸음이지 않을까 싶더라고요.저처럼 혼자서 운영이나 광고를 진행하려고 하다보면 당연히 어려울 수 있고 서툴 수 밖에 없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다들 업체를 이용하는 이유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혼자서 방향성을 노출마케팅 찾지 못했다면 꼭 도움을 받아보셨으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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