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택은 과열된다는데..구글 트렌드를 보니 이상하네..이유가..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서울 주택은 과열된다는데..구글 트렌드를 보니 이상하네..이유가.. > 공지사항

서울 주택은 과열된다는데..구글 트렌드를 보니 이상하네..이유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Iris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6-25 00:40

본문

안녕하세요.​종합 트렌드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온라인마케팅 종류가굉장히 다양해 졌음을 실감하는 요즘입니다.​​예전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던 시대를 지나온라인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2025년에 맞는 마케팅 트렌드 역시 변화했습니다.​소비자들이 온라인상에서정보를 탐색하고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늘었기 때문이에요.​그렇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진행되는다양한 마케팅 방식을 꼼꼼히 살펴보고,각각의 특징을 비교하여적합한 방법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바이럴 마케팅 특징가장 선호도가 높은 바이럴 마케팅은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정보가 자연스럽게 트렌드 입소문을 통해확산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낮은 비용 대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가장 큰 장점이에요.​과거에는 광고가 눈에 띄어도정보만 정확하다면 소비자들이 반응했지만최근에는 소비자들이 광고에 예민해져광고성이 짙은 경우 부정적인 반응을 얻기 쉽습니다.​그래서 현재의 온라인마케팅 종류 중바이럴 마케팅의 트렌드는실제 이용 후기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방식입니다.​트렌드 변화가 빠르고 확산력이 크기 때문에신규 런칭, 매장 오픈, 신제품 이벤트 트렌드 등집중적인 타겟팅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더욱 중요해졌습니다.​네이버네이버는 현재 국내를 대표하는 검색 플랫폼입니다.네이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영역은 많지만​여전히 가장 높은 선호도와 효과를 보이는 곳은블로그와 카페입니다.​블로그는 브랜드와 제품을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브랜드 전용 블로그를 개설해운영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후기와 정보성 콘텐츠를 통해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블로그를 활용하는 대표적인 방식은기자단과 체험단입니다.​온라인마케팅 종류 중에서기자단은 제품 사진과 트렌드 가이드라인만 제공하면,실제 이용 후기 형식으로공정위 문구 없이 콘텐츠가 제작됩니다.​체험단은 매장 방문이나 제품 제공 후직접 이용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배포하며,​보다 솔직한 후기 콘텐츠를 기대할 수 있지만일정 관리가 까다롭고 소요 시간이 긴 것이 단점입니다.​​네이버 카페는 맘카페, 지역카페, 뷰티,골프, 헬스 등 활성화된 분야별 카페에자연스럽게 침투하여 후기 형식으로게시글을 업로드하는 방식입니다.​입소문 효과가 뛰어나지만,광고성이 조금이라도 드러나면부정적인 이슈가 트렌드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광고 경력이 없는 초보자가스스로 진행하기엔 어렵습니다.​SNS온라인마케팅 종류 중 소셜미디어는대표적으로 꼽히기 때문에아마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소셜미디어의 빠른 확산으로콘텐츠 제작과 배포를 활용한 마케팅 방식도크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다양한 소셜미디어가 있지만,대표적인 플랫폼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입니다.​SNS를 이용한 마케팅은범위가 넓고 활용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 제작 방식입니다.​이른바 밈을 활용한 콘텐츠는짧은 시간에 브랜드 트렌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어큰 반응을 얻고 있기 좋습니다.​또한, 독특한 영상이나 이미지 제작,인플루언서 협찬을 통한 체험단 방식으로도홍보가 가능합니다.​관심 대상자를 구체적으로 타겟팅해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장기적인 마케팅뿐만 아니라단기간 집중 홍보용으로도 적합합니다.​다만, 온라인마케팅 종류 중에서도인플루언서를 직접 섭외하는 과정은꽤나 까다롭고 어렵습니다.​실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려면전문적인 대행사를 통해인플루언서를 섭외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운영 방법앞서 언급한 다양한 플랫폼과마케팅 영역을 트렌드 활용하려면 각 분야의 기본 지식과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운영이 필요합니다.​이러한 조건을 충족해야 시너지를 발휘하여높은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하지만, 모든 분야의 전문성을 직접 갖추기는어려운 만큼, 전문적인 대행사를 선정하여마케팅을 맡기는 사례가 대부분입니다.​그루브애드그루브애드는 영업사원으로만 이루어진타대행사와는 다르게,각 온라인 마케팅 분야별전문 마케터만 근무하고 있는 대행사입니다.​외주를 맡기지 않고, 직접 실행하는 전문 업체로서고객사와 원활한 소통을 위해단톡방을 운영하고 있으며,​모든 트렌드 진행 상황은 담당자 최소 5인을 포함한 단톡방과구글 시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합니다.​​그루브애드는 어떤 온라인마케팅 종류의 상품을계약한다 해도, 계약 기간에 대한 약정이 없어서유동적으로 일정을 조율할 수 있으며,​건수 계약 방식으로 확보한 건수를시즌과 비시즌에 맞춰 효과적으로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마케팅 상품마다 체크리스트를 제공하여콘텐츠 제작부터 기획, 플래닝까지 모두 담당해광고 집행의 전 과정을 지원합니다.​마케팅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트렌드 있다면그루브애드를 찾아주세요.​감사합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상담하기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명. 바움피앤에스 주식회사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323, A동 2907~2909호(송도동, 송도 센트로드)
사업자 등록번호. 836-87-00147 대표. 김문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정윤
전화. 1833-6199 팩스. 032-232-503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22-인천연수구-0553호
Copyright © 2001-2013 바움피앤에스 주식회사. All Rights Reserved.

오늘 본 상품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