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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시크 관련주 및 엔비디아 주가 역대급 폭락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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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v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6-26 2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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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딥시크 챗GPT를 제치고,앱 마켓 1위를 기록했던 딥시크,기억하시나요? 생성형 AI 시장에서 '가성비 갑'으로빠르게 입소문을 탔던 중국발 AI 앱,딥시크가 최근 한국에서다시 다운로드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돌아온 딥시크의 반응은예상보다 매우 조용합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딥시크는 올해 2월,이용자 딥시크 개인정보를 제대로 고지하지 않고중국 법인으로 무단 전송한 사실이 알려지면서정부 기관의 실태 점검을 받았고,결국 한국 앱스토어에서 퇴출되었습니다. 이후 개인 정보 보호 위원회는'데이터 이전 시 법적 근거 마련','입력 데이터 즉시 삭제','아동 정보 수집 금지'등총 3가지 딥시크 시정 권고를 내렸습니다. 그렇다면, 딥시크는어떻게 돌아왔을까요? 딥시크는 국내 서비스를 재개하기 위해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새로 개정했습니다.;자세하게 살펴보자면,사용자가 명시적으로개인정보 이전을 원치 않는다라고선택할 수 있는 '옵트아웃'기능도 도입되었습니다. 또한 사용자 입력 데이터(프롬프트)를AI 학습에 활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딥시크 있고,해외 이전을 거부한 데이터는 삭제하기로 했죠. 이 조치를 바탕으로올해 4월 말부터 딥시크는 다시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 등장했어요. 하지만 반응은 예상 밖이었습니다. 다시 돌아왔다는 소식과 달리,딥시크를 찾는 사람은 줄었던 것이죠.;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4월 첫째 주 기준 딥시크의주간 딥시크 활성 이용자 점유율은 0.56%로,챗GPT(83.9%)에 한참 못 미쳤습니다. 일일 다운로드도 하루 1,000건을 넘기지 못했고,일일 활성 사용자 수도 1만 명 미만이었어요. 앱 출시 초기와 비교하면관심이 크게 감소한 상황이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났을까요?;이는 개인정보에 대한 불신이여전히 딥시크 남아 있었기 때문입니다.옵트아웃 기능이 생겼다고는 하지만,과거 수집된 정보가 실제로 삭제됐는지는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이미 수집된 내 정보는?하는 의문이 남을 수밖에 없었던 것이죠. 또한, 생성형 AI에 대한 경쟁이심화되고 있습니다. 한국 사용자들은 이미챗GPT, 에이닷, 뤼튼 딥시크 등다양한 생성형 AI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딥시크가 처음 등장했을 땐 신선했지만,이제는 대체제가 충분한 것이죠. 딥시크는 개인정보 논란이라는큰 위기를 겪고 돌아왔지만,그 여파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딥시크는사용자의 신뢰를 다시 얻기 위해서명확하고 투명한 정보 제공,그리고 진정성 있는 딥시크 데이터 보호 조치가필수적일 것 같습니다. 또한 정부나 공공기관 차원의지속적인 관리와 감시도 함께 이루어져야겠죠.일상 속 AI,선택은 소비자의 몫이 되었습니다. 생성형 AI는 이제 누구나 일상에서쉽게 접할 수 있는 기술이 되었습니다. 신기능과 편리함에 앞서,우리가 기술을 얼마나 딥시크 '신뢰'할 수 있는지도꼭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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