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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nion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6-30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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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파엘 그로시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파리=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송진원 특파원 =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핵시설 손상에도 이란이 수개월 내로 농축 우라늄 생산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28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그로시 총장은 전날 미국 CBS방송과 인터뷰에서 "(이란 핵시설의) 일부는 여전히 건재하다"면서 "내가 보기에는 이란이 몇 달이라는 기간에, 또는 그보다 짧은 기간에 농축 우라늄을 생산하는 원심분리기 캐스케이드(다단계) 설비를 몇 개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과 이스라엘의 이란 핵시설 폭격으로 이란 핵프로그램이 말살돼 수십년 후퇴했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주장과는 배치되는 내용으로 핵시설 폭격 성과에 대한 논란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그로시 총장은 이란이 기존에 생산했던 약 400㎏의 고농축 우라늄의 일부 또는 전부를 폭격 전 이동시켰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이 물질이 어디에 있을지 모른다"고 답했다. 그는 "일부는 공격의 일부로 파괴됐을 수 있지만, 일부는 이동됐을 수 있다"면서 "따라서 언젠가는 해명이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역시 "이란의 고농축 우라늄이 시설에서 아무것도 밖으로 옮겨지지 않았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과는 다르다.행방이 초미의 관심사가 된 이 고농축 우라늄은 핵분열이 가능한 우라늄 동위원소(U-235)의 농도가 60%에 달하며 핵탄두의 원료로 쓰이는 농도 90% 정도의 무기급으로 단시간에 농축될 수 있다. 이란 의회는 지난 25일 IAEA와 협력을 잠정 중단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통과시켰다.결의안은 이란의 핵시설과 평화적 핵활동에 대한 안전이 보장될 때까지 IAEA 사찰관의 이란 입국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로시 총장은 이란 우라늄 농축 활동의 핵심인 포르도 핵시설 사찰을 이란이 거부한 것과 관련해서는 "우리는 무엇이 있는지,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파악하고 확인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27일 촬영된 나탄즈 핵시설 성수동 주요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그래픽=김지영 CJ올리브영(올리브영)과 아마존 등 이커머스(전자상거래)를 통해 몸집을 키운 중소·인디 화장품 브랜드들이 관광 상권에 연이어 상설 매장을 열고 있다. 과거 임대료 부담 등으로 편집숍에 입점해 온라인 중심으로 마케팅을 전개했던 것과 대조적이다. 특히 방한 외국인들이 늘어나면서 서울 명동 이외에도 성수와 도산대로 일대, 홍대 등 서울 곳곳에 뷰티 로드숍(가두 매장) 상권이 생겨나고 있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화장품 브랜드별 상설 매장 출점이 경쟁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달 들어서만 색조 브랜드 '어뮤즈'가 성동구 성수동에, 같은 색조 브랜드 '티르티르'가 명동에 상설 매장을 열었다. 지난달에도 '바닐라코'와 '롬앤'이 각각 성수동에 상설 매장을 열었고 인근에는 지난해 3월과 8월에 각각 점포를 낸 '삐아'와 '데이지크'도 자리잡고 있다. 올리브영과 같은 뷰티 편집숍 외에도 브랜드별 단독 매장이 속속 입점하면서 상권이 형성된 것이다.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에이피알도 올 하반기 성수동에 세 번째 상설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피알은 해당 매장에서 스킨케어·향수 포함 모든 화장품 브랜드를 고객이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과거 1~2주간 짧게 운영하던 팝업 스토어 중심의 임시 매장 문화가 지배적이었던 성수 상권은 최근 플래그십 스토어(상설 매장)의 출점이 늘어나면서 분위기가 달라졌다.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여성 소비층의 유입이 많은 만큼 화장품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상권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전문 기업인 쿠시먼앤웨이크필드의 한 관계자는 "성수 지역 전체 유동 인구 중 10~30대 여성 비중은 36%에 이른다"며 "단기 유행보다는 장기적인 브랜드 경험과 마케팅 거점으로 성수를 활용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강남구 도산공원 인근과 홍대 등에서도 이런 유사한 흐름이 이어지는 분위기다. 특히 이들 지역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명소라는 공통점이 있다. 무엇보다 단독 매장에서는 브랜드가 보유한 전 제품을 소개할 수 있고 해외 고객에게 보다 넓은 브랜드 경험 라파엘 그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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