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0

상품 검색

[C++] 4. TextRPG 아이템 장착 > 공지사항

뒤로

[C++] 4. TextRPG 아이템 장착

페이지 정보

작성자 HELLO 작성일 25-07-07 15:16 조회 1 댓글 0

본문

골드드레곤 구매 이전 학습
- 바로가기



[C++] 3. TextPRG 상점 제작
TextRPG 전투- 링크[C++] 2. TextRPG 전투▶&nbsp인벤토리 추가struct _tagInventory{ int iGold;};struct _tagPlayer{ 골드드레곤 구매 char strName[NAME_SIZE]char strJobNAME[NAME_SIZE]JOB eJobint iAttackMinint iAttackMaxint iArmorMinint iArmorMaxint iH
lhy-info.tistory.com




▶ 장착 부위 설정
enum EQUIP
{
EQ_WEAPON,
EQ_ARMOR,
EQ_MAX,
};

struct _tagPlayer
{
...생략
_tagItem tEquip[EQ_MAX];
bool bEquip[EQ_MAX];
...생략
};
- 골드드레곤 구매 EQUIP enum 추가 및 _tagPlayer에 tEquip으로 장착중인 아이템 목록과 bEquip 장착 여부에 관련 변수 추가

▶ 뒤로가기 추가
...생략
cout 골드드레곤 구매 tPlayer.tInventory.iItemCount + 1)
{
cout <&lt"잘못 선택하였습니다." <&ltendl;
system("pause");
continue;
}

//아이템 인덱스를 구해준다.
int idx = iInven - 1;

//제대로 선택했을 경우 아이템의 종류에 골드드레곤 구매 따라 장착 부위를 결정하게 한다.
EQUIP eq;
switch (tPlayer.tInventory.titem[idx].eType)
{
case IT_WEAPON:
eq = EQ_WEAPON;
break;
case IT_ARMOR:
eq = EQ_ARMOR;
break;
}

// 아이템이 장착되어 있을 경우 골드드레곤 구매 장착되어 있는 아이템과 장착할 아이템을 교체해 주어야한다.
//Swap 알고리즘 활용
if (tPlayer.bEquip[eq] == true)
{
_tagItem tSwap = tPlayer.tEquip[eq];
tPlayer.tEquip[eq] = tPlayer.tInventory.titem[idx];
tPlayer.tInventory.titem[idx] 골드드레곤 구매 = tSwap;
}
//장착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인벤토리 아이템을 장착창으로 옮기고
//인벤토리는 1칸 비워진다
else
{
tPlayer.tEquip[eq] = tPlayer.tInventory.titem[idx];

for (int i = idxi 골드드레곤 구매 &lttPlayer.tInventory.iItemCount - 1i++)
{
tPlayer.tInventory.titem[i] = tPlayer.tInventory.titem[i + 1];
}
--tPlayer.tInventory.iItemCount;

//장착 했기 때문에 true로 변경
tPlayer.bEquip[eq] = true;
}
cout <&lttPlayer.tEquip[eq].strName <&lt" 아이템을 장착 골드드레곤 구매 하였습니다." <&ltendl;
system("pause");
}

break;
default:
break;
}
}
return 0;
}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늘 본 상품

없음

바움P&S쇼핑몰 정보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PC 버전

CS CENTER

FAQ 1:1 문의

INFO

회사명 : 바움피앤에스 주식회사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323, A동 2907~2909호(송도동, 송도 센트로드)
사업자 등록번호 : 836-87-00147
대표 : 김문수 전화 : 1833-6199 팩스 : 032-232-503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22-인천연수구-0553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정윤
Copyright © 2001-2013 바움피앤에스 주식회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