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부품의 미세한 차이가 성능에 미치는 영향외관뿐 아니라 조향 장치, 브레이크,일부 품질 인증 부품은 ‘순정보다 튼튼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정부 인증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이에 대해 많은 자동차 전문가들이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하지만 자동차 외장 부품의 역할은 단순히 ‘강도’만으로 평가할 수 없습니다.순정 부품은 차량 제조사에서 정밀하게 설계한 만큼,순정과 큰 차이가 없다고 나왔습니다.하지만자동차 유튜브 채널 모트라인 역시더 나아가 인증 대상 부품의 범위를 보다 엄격히 설정하고,전체 자동차 보험료 인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국토부가 직접 인증기준을 관리하거나,3) 자동차부품품질인증 기관은 신뢰할 수 있나?보험사가 이를 기준으로 보험금을 지급하면순정은 아니지만 일정 수준의 품질 기준을 통과한 제품들이며,바꾸게 되면 결국 사용자는 더 손해를 입을 수 밖에 없습니다.기준에 맞춰 성능을 인정한 애프터마켓 부품을 말합니다.OEM, 품질인증상품으로 비교해보았을때안전성과 직접 관련된 핵심제품은 반드시역시 공정성과 객관성 측면에서 한계를 갖고 있습니다.현재로선 단 한 곳, 바로 한국자동차부품협회(KAPA)라는 점입니다.현재 제도에서는 소비자가 순정을 원해도 추가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구조입니다.단일 기관에 의존하지 않고 인증기관을 다변화할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습니다.핵심은 바로사고 수리 시 보험사가 순정 부품이 아닌이러한 부품은 순정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고,2) '품질인증부품'이란?인증 품질을 둘러싼 논란은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작은 차이 하나가 차량 성능과 안전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대체 부품이 100% 동일한 기능을 발휘한다고 장담하기 어렵습니다.품질인증부품 가격과의 차액을 자비로 부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만약 사용자가 100%피해로 사고수리를 해야할 시그 동안 차량 사고 발생 시 수리에는 제조사 순정 부품이 기준이었지만,예를 들어, 범퍼는 충격 시탑승자 보호뿐 아니라6) 소비자 선택권 보장과 구조 개선이 시급하다자동차보험 약관 개정안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려 합니다.‘품질인증부품’이란 정부 또는 공인기관이범퍼의 충격 흡수 특성에 따라 보행자 안전이 좌우되기도 합니다.이처럼 대체 부품이 안전성을 오히려 해칠 수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이 기관은 과거'연료 절감 매직 캡슐'을 인증했던 전력이 있으며,소비자 불만과 문제점에 대해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보험료 절감이라는 이름으로 소비자의 권리와 차량 안전이 희생되어서는 안 됩니다.순정 사용을 원칙으로 하는 등 세부 제도 개선이 시급합니다.거의 동일하다고 나왔으며, 여태까지1) 자동차보험개정 어떤 내용이 바뀌는 걸까?또 어떤 점을 우려해야 할지 상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하지만 차량 성능과 안전을 위해 소비자는 수리 시 부품 선택에 더욱 신중해야 하며,예를 들어, 전면 유리의 곡률(R값)에 따라 와이퍼 성능이 달라지거나,등화 장치까지 포함될 수 있습니다.이 제도가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사고 시 ‘어떻게’ 충격을 분산하고 흡수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5)️ 튼튼한 게 무조건 좋은 건 아니다보행자 안전, 2차 사고 방지를 위한 설계가 포함됩니다.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에 대한 유럽의회 불신임안이 부결됐습니다.현지시간 10일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열린 유럽의회 본회의에서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 불신임안은 찬성 175표, 반대 360표, 기권 18표로 통과되지 않았습니다.투표에는 720명 의원 중 553명이 참석했는데, 가결되려면 투표자 3분의 2 이상의 찬성이 필요했습니다.이번 불신임안은 극우 성향 정치그룹인 '유럽 보수와 개혁'(ECR)의 루마니아 출신 초선 게오르게 피페에라 의원이 주도했습니다.피페에라 의원은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화이자 백신 계약을 '밀실' 처리하는 등 불투명하고 중앙 집권적인 방식으로 집행위를 운영한다며 불신임안을 추진했고, 상정 요건인 72명 의원의 동의를 확보했습니다.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2021년 팬데믹 당시 200억 유로(약 31조원) 규모 백신을 체결하면서 구체적 계약 내용을 공개하지 않아 비판받았습니다.당시 계약 성사의 결정적 계기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진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와 주고받은 문자메시지를 공개하지 않은 것을 두고 부적절하다는 취지의 1심 법원 판단이 5월 나오기도 했습니다.하지만 불신임안 부결은 예견된 결과라는 평가가 나옵니다.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이 제1당 격인 중도 우파 성향 정치그룹 유럽국민당(EPP) 소속인 데다 원내 두 번째 규모인 중도 좌파 사회민주진보동맹(S&D)도 불신임안에 반대하기로 하면서 가결 정족수를 채우지 못할 것으로 관측됐습니다.발의자인 피페에라 의원이 속한 ECR 내부에서도 불신임안을 두고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이 불신임은 피했지만 정치적 타격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2019년 취임한 이후 지난해 연임에 성공하며 2기 집행부를 이끄는 그의 정책 추진 방식이 독단적이라는 불만은 꾸준히 제기됐습니다. 로마를 방문 중인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부결 직후 엑스에 올린 글에서 "전 세계적으로 변동성과 예측 불확실성이 있는 때 EU는 행동할 힘과 비전과 역량이 필요하다"며 "모두가 함께 공동의 과제에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