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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 사고 후 가입자 44만명 이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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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5-28 1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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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 사고 후 가입자 44만명 이탈… 판매 장려금·공시지원금 대폭 상향유통업자 “10년 장사했지만 이심 장려금 처음 들어봐”서울 중구의 한 SK텔레콤 대리점에 해킹 사고 관련 안내문이 게시돼 있다./뉴스1 SK텔레콤이 휴대폰 판매점에 이심(eSIM·내장형 유심) 개통 장려금을 제공하고 있다. 유심(USIM·가입자식별장치) 개통을 우선해 왔던 기조가 일시적으로 바뀐 것이다. ‘유심 교체 물량 확보’를 이유로 직영·대리점 신규 가입을 제한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행정지도를 따르면서, 해킹 사고 이후 가입자 이탈에 대응하기 위한 ‘궁여지책’으로 보인다.SK텔레콤은 수도권 판매점에 28일 ‘이심 전환 정책’을 보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판매점에서 이심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면 기존 10만원의 판매 장려금을 15만원으로 인상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서울 신도림에서 휴대폰 판매점을 운영하는 김모씨는 “10년 넘게 휴대폰 장사를 했지만, 이심 가입을 장려하는 정책이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이심(2750원)은 유심(7700원)보다 가격이 저렴해 그간 통신사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않았다. 이심을 사용하면 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가입·해지·통신사 변경 등이 가능하다.SK텔레콤은 유심 무상 교체 도입 직후 ‘피싱 범죄 노출 우려’ 등을 이유로 기존 비대면 다운로드로 설치할 수 있었던 이심을 직영·대리점에 방문해야 바꿀 수 있도록 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이심이 유심보다 이익이 떨어져서 전환을 꺼린 것”이라고 말했다.SK텔레콤이 이심 가입을 장려하고 나선 건 해킹 사고 이후 가입자 이탈이 한 달 넘게 이어지고 있어서다. 과기정통부는 유심 무상 교체에 차질이 없을 때까지 신규 고객 모집 업무를 중단하라는 행정지도를 내렸고, 직영·대리점은 이에 따라 기기 변경 고객만 받고 있다. 전날 기준 416만명이 아직도 유심 무상 교체를 대기 중이다.임봉호 SK텔레콤 MNO사업부장 전날 일일 브리핑에서 “판매점 장려금은 경쟁사보단 낮은 수준이지만 최소한의 대응을 위해 높였다”며 “판매점에서 이심 개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장려금을 이심 중해킹 사고 후 가입자 44만명 이탈… 판매 장려금·공시지원금 대폭 상향유통업자 “10년 장사했지만 이심 장려금 처음 들어봐”서울 중구의 한 SK텔레콤 대리점에 해킹 사고 관련 안내문이 게시돼 있다./뉴스1 SK텔레콤이 휴대폰 판매점에 이심(eSIM·내장형 유심) 개통 장려금을 제공하고 있다. 유심(USIM·가입자식별장치) 개통을 우선해 왔던 기조가 일시적으로 바뀐 것이다. ‘유심 교체 물량 확보’를 이유로 직영·대리점 신규 가입을 제한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행정지도를 따르면서, 해킹 사고 이후 가입자 이탈에 대응하기 위한 ‘궁여지책’으로 보인다.SK텔레콤은 수도권 판매점에 28일 ‘이심 전환 정책’을 보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판매점에서 이심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면 기존 10만원의 판매 장려금을 15만원으로 인상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서울 신도림에서 휴대폰 판매점을 운영하는 김모씨는 “10년 넘게 휴대폰 장사를 했지만, 이심 가입을 장려하는 정책이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이심(2750원)은 유심(7700원)보다 가격이 저렴해 그간 통신사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않았다. 이심을 사용하면 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가입·해지·통신사 변경 등이 가능하다.SK텔레콤은 유심 무상 교체 도입 직후 ‘피싱 범죄 노출 우려’ 등을 이유로 기존 비대면 다운로드로 설치할 수 있었던 이심을 직영·대리점에 방문해야 바꿀 수 있도록 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이심이 유심보다 이익이 떨어져서 전환을 꺼린 것”이라고 말했다.SK텔레콤이 이심 가입을 장려하고 나선 건 해킹 사고 이후 가입자 이탈이 한 달 넘게 이어지고 있어서다. 과기정통부는 유심 무상 교체에 차질이 없을 때까지 신규 고객 모집 업무를 중단하라는 행정지도를 내렸고, 직영·대리점은 이에 따라 기기 변경 고객만 받고 있다. 전날 기준 416만명이 아직도 유심 무상 교체를 대기 중이다.임봉호 SK텔레콤 MNO사업부장 전날 일일 브리핑에서 “판매점 장려금은 경쟁사보단 낮은 수준이지만 최소한의 대응을 위해 높였다”며 “판매점에서 이심 개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장려금을 이심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SK텔레콤은 지난 주말(25일) 고가 모델에는 60만~70만원 수준을, 저가 모델에도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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