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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마케팅 마케팅을 하다 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좋은 매물’입니다. 하지만 과연 매물만으로 경쟁이 가능할까요? 요즘은 고객이 중개인을 먼저 검색하고 판단하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제 ‘나’를 먼저 팔아야 합니다.매물 VS 나, 무엇을 먼저 팔 것인가?많은 중개사들이 매물 홍보에만 집중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메리트가 없는 평범한 매물이라면, 마케팅 고객의 선택을 받기 어렵습니다. 반면, 중개사 개인의 신뢰도, 전문성, 콘텐츠가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면, 매물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습니다.결국, 매물보다 내가 먼저 팔려야 합니다.내가 올릴 수 있는 가치는?연예인처럼 유명한 것도 아니고, 내 채널 자체가 유명한 것도 아니라면 '현실적으로 올릴 수 있는 건' ‘콘텐츠 가치’'입니다.여기서 말하는 마케팅 콘텐츠는 단순히 정보 전달을 넘어서 ‘신뢰’를 주는 콘텐츠를 의미합니다.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지갑을 열게 하려면?온라인 콘텐츠는 오프라인 접점으로 이어지는 도구일 뿐입니다.결국 고객은 매물 보러 오고, 전화를 하고, 계약을 하며, 사람을 보고 판단합니다.그러므로 온라인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선 ‘접점 퍼널’을 이해해야 합니다. 접점 퍼널 4단계인지 – 마케팅 나를 알고관심 – 매물과 콘텐츠에 끌리고욕구 – 거래 욕구가 생기고행동 – 전화하거나, 만나보자고 할 때이 퍼널 흐름을 고려해 콘텐츠를 제작해야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콘텐츠는 어떤 주제로 써야 할까?콘텐츠는 크게 4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그중 초반에는 2번과 4번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슈성 콘텐츠예: 토지거래 허가제, 부동산 마케팅 규제 완화 등 유입을 빠르게 늘리는 데 효과적 상시형 콘텐츠예: 매매 시 체크리스트, 계약 시 유의사항 꾸준히 검색되는 기본 콘텐츠 시기형 콘텐츠예: 종합소득세 절세법, 연말정산 부동산 공제팁 시즌성 타이밍 콘텐츠 타겟형 콘텐츠예: 신혼부부 전세꿀팁, 은퇴 후 투자 부동산 나만의 고객 타겟 설정 가능사람들이 좋아하는 마케팅 콘텐츠는 따로 있다무조건 많이 쓰는 것보다,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해야 합니다.이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툴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트렌드 네이버 키워드 도구유튜브 인기 영상부동산 커뮤니티 조회수이런 도구들을 활용하면 조회수 잘 나오는 주제, 검색되는 키워드 중심으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경쟁자는 적이 아니라, 마케팅 파트너다경쟁자는 우리보다 앞서 시행착오를 겪은 선배일 수 있습니다.그들이 만든 흐름을 벤치마킹하고, 함께 시너지를 만들면 혼자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사업가의 눈으로 서로를 코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진짜 학습은, ‘설명할 수 있어야’ 내 것이다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마케팅 전략을 세우려면 내가 배운 내용을 설명할 수 있어야 진짜 내 지식이 마케팅 됩니다.이제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함께 배우고 피드백하며 성장하는 파트너가 있습니다.솔직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용기, 그것이 진짜 배움입니다.마무리 TIP: 블로그 포스팅 순서 정리제목에 핵심 키워드 삽입 (예: 부동산 마케팅, 중개사 브랜딩)소제목에 키워드 반복 사용4가지 콘텐츠 유형 소개실천 전략과 사례 중심 정리마무리에는 실천 촉구 문장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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