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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카드 신상품은 연회비 ‘5~10만원’ 집중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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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 25-05-30 11:26 조회 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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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카드 신상품은 연회비 ‘5~10만원’ 집중 소 올해 카드 신상품은 연회비 ‘5~10만원’ 집중 소비자가 택한 인기카드 연회비는 ‘1~3만원’짠테크를 잘하는 사람이 진짜 재테크도 잘하는 ‘찐테크족’이 된다! 돈이 새는 지출을 잡아주는 알뜰 소비 꿀팁, 입소문 타는 금융상품 활용법, 생활비 절감 노하우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작지만 확실하다! 쏠쏠한 실전 돈 관리, ‘찐이야! 짠테크’카드 연회비는 오르는 추세지만 소비자들은 편의점 등 생활밀착형 혜택을 강화한 카드를 선호하고 있다. [챗GPT를 이용해 제작함][헤럴드경제=유혜림 기자] 올해 카드사들이 연회비 5만원 넘는 ‘준프리미엄’ 카드를 잇달아 출시하면서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소비자는 여전히 3만원 이하의 실속형 카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물가와 경기 침체에 가성비를 따지는 소비 심리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30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25 신용카드 연회비 분석’에 따르면 올해 1~5월 출시된 주요 신규카드 20종 중 연회비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의 준프리미엄 카드는 7종(35.0%)으로 가장 많았다.▷현대카드 부티크(Boutique) 3종(연회비 8만원) ▷현대카드 서밋(Summit) CE’ (8만원) ▷KB국민 위시 올플러스(WE:SH ALL+) 카드(5만5000원) ▷신한카드 디스카운드 플랜플러스(Discount Plan+)(5만원) ▷KB국민 마이 위시플러스(My WE:SH+) 카드(5만5000원) 등이 대표적이다.이는 지난해와는 상반된 양상이다. 지난해 상반기 출시된 신규카드 105종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연회비 구간은 1만원 이상 3만원 미만으로 전체 47.6%(50종)를 차지했다. 반면 올해 대세가 된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구간의 카드는 지난해 단 6종(5.7%)에 불과했다.카드업계가 작년 하반기부터 프리미엄 카드를 쏟아내면서 연회비도 점점 올라가는 추세다.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카드사들이 일반 카드와 프리미엄 카드의 혜택을 담고 기존 프리미엄 카드에 비해 연회비를 낮춘 준프리미엄 카드를 다수 출시하며 시장을 새롭게 공략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다만 실제 소비자들이 선택한 신용카드 연회비 구간은 여전히 ‘3만원 미만’올해 카드 신상품은 연회비 ‘5~10만원’ 집중 소비자가 택한 인기카드 연회비는 ‘1~3만원’짠테크를 잘하는 사람이 진짜 재테크도 잘하는 ‘찐테크족’이 된다! 돈이 새는 지출을 잡아주는 알뜰 소비 꿀팁, 입소문 타는 금융상품 활용법, 생활비 절감 노하우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작지만 확실하다! 쏠쏠한 실전 돈 관리, ‘찐이야! 짠테크’카드 연회비는 오르는 추세지만 소비자들은 편의점 등 생활밀착형 혜택을 강화한 카드를 선호하고 있다. [챗GPT를 이용해 제작함][헤럴드경제=유혜림 기자] 올해 카드사들이 연회비 5만원 넘는 ‘준프리미엄’ 카드를 잇달아 출시하면서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소비자는 여전히 3만원 이하의 실속형 카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물가와 경기 침체에 가성비를 따지는 소비 심리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30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25 신용카드 연회비 분석’에 따르면 올해 1~5월 출시된 주요 신규카드 20종 중 연회비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의 준프리미엄 카드는 7종(35.0%)으로 가장 많았다.▷현대카드 부티크(Boutique) 3종(연회비 8만원) ▷현대카드 서밋(Summit) CE’ (8만원) ▷KB국민 위시 올플러스(WE:SH ALL+) 카드(5만5000원) ▷신한카드 디스카운드 플랜플러스(Discount Plan+)(5만원) ▷KB국민 마이 위시플러스(My WE:SH+) 카드(5만5000원) 등이 대표적이다.이는 지난해와는 상반된 양상이다. 지난해 상반기 출시된 신규카드 105종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연회비 구간은 1만원 이상 3만원 미만으로 전체 47.6%(50종)를 차지했다. 반면 올해 대세가 된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구간의 카드는 지난해 단 6종(5.7%)에 불과했다.카드업계가 작년 하반기부터 프리미엄 카드를 쏟아내면서 연회비도 점점 올라가는 추세다.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카드사들이 일반 카드와 프리미엄 카드의 혜택을 담고 기존 프리미엄 카드에 비해 연회비를 낮춘 준프리미엄 카드를 다수 출시하며 시장을 새롭게 공략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다만 실제 소비자들이 선택한 신용카드 연회비 구간은 여전히 ‘3만원 미만’에 집중됐다.카드고릴라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올해 신규 카드에 가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1만원 이상 3만원 미만’(35.1%)과 ‘1만원 이하’(31.4%)를 선택한 비율은 66.5%에 달했다. 반면 ‘10만원 이상’ 고연회비 카드는 20% 수준이다.인기 카드 상위 100위권에서도 비슷한 올해 카드 신상품은 연회비 ‘5~10만원’ 집중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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