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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 마케팅 LEN은 주택 건설 업계를 대표하는 이 기업은 미국 내에서 단독주택 및 타운하우스 건설을 중심으로 하는 종합 주택 공급 기업이다. 본사는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 위치하며, 1954년 설립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뤄왔다. 2023년 기준 Fortune 500에도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전국 각지의 부동산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한다.레나 LEN 재무제표.손익계산 (단위는 달러)총매출액은 7,632M이다.매출원가는 6,770M이고, 이를 제외한 매출 총이익은 861M이다.판매관리비 마케팅 147M으로, 영업이익은 696M이다.영업 외 이익 -7M, 법인세는 170M으로, 이를 반영한 순이익은 520M이다.전분기 대비 매출은 23.27% 감소, 영업이익은 48.97% 감소, 순이익은 52.55% 감소했다.재무 상태 (단위는 달러)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306M, 투자자산 2,646M, 매출채권 1,064M, 재고자산 13,609M, 무형자산 3,442M, 기타자산 11,919M으로, 유동과 비 유동 자산을 합한 총자산은 34,986M이다.매입채무 1,926M, 차입금 2,211M, 기타부채 7,981M으로, 총 부채는 12,119M이다.잉여금 22,721M, 기타 마케팅 포괄손익 7M으로, 총 자본은 22,728M이다.전분기 대비 자산은 15.34% 감소, 부채는 8.83% 감소, 자본은 18.45% 감소했다.현금흐름 (단위는 달러)영업활동 -289M, 투자활동 21M, 재무활동 -2,135M으로, -2,402M의 현금 변화가 있었고, 잉여 현금은 -345M이다.배당 정보25년 6월 1일 기준, 한 주당 1년에 2.00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고, 현재 주가와 비교하면 시가 배당률은 1.89%이다. 배당성향은 14.79%인데, 벌어들인 순이익의 해당 비중만큼을 현금 배당으로 주주들에게 환원한다는 마케팅 뜻이다.지난 5년간 배당 성장률은 43.96%이고, 1년간 배당 증액을 해온 기업이다. 1년에 총 4번으로 2월, 5월, 8월, 11월에 분기 배당을 실시하고 있다.기업 공부, 주식 주가 전망레나 LEN의 핵심 사업은 주거용 부동산 개발 및 건축이다. 특히 토지 매입부터 설계, 시공,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행하며, 통합적인 주택 공급 체계를 갖추고 있다. 그 외에도 주택 금융(모기지) 및 명의 마케팅 보험 사업도 운영하여 고객에게 주택 구매부터 금융 서비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최근에는 지속 가능한 주택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 효율이 높은 스마트홈 설계와 태양광 시스템 도입 등 친환경 주택에 대한 수요를 반영한 신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전환을 강화하여 가상 모델하우스 제공, 온라인 구매 절차 등을 도입하면서 고객 편의성과 기술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전체 매출의 마케팅 약 93%가 주택 건설 부문에서 발생하며, 나머지는 금융 및 기타 서비스에서 나온다. 특히 단독주택 건설이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도시 외곽의 신규 개발 지역 중심으로 수익성이 높은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익률은 대규모 프로젝트와 토지 매입 시기, 주택 가격 흐름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미국 전역에서 이 기업은 상위 3대 주택 건설사 중 하나로 분류되며, 특히 남동부와 서부 마케팅 지역에서 강한 입지를 보이고 있다. 자회사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중산층부터 고급 주택 시장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타깃으로 한다. 신축 주택 시장에서 점유율은 약 10% 내외로, 지역에 따라 다르다.주요 경쟁사로는 D.R. Horton, PulteGroup, KB Home 등이 있으며, 이들과의 차별점은 수직계열화된 운영 구조와 안정적인 수익 기반이다. 특히 금융 부문에서의 내재화된 역량이 타사 대비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설계 옵션 제공 등 세분화된 마케팅 전략도 강점이다.미국 주택 수요가 장기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밀레니얼 세대의 주택 구매 확대가 추세다. 이에 따라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이 높다. 최근 연방금리 인상 등 단기 리스크가 존재하지만, 이 기업은 유동성과 토지 보유 전략,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특히 친환경 및 스마트홈 시장의 성장은 앞으로의 수익 다변화에 기여할 마케팅 것으로 보인다.투자는 본인의 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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