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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의 역할은 성과관리 그리고 조직관리, 사람관리 [유쾌한 팀장 리더십 교육, 김주연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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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Zeki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6-05 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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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장리더십 팀장교육 교육, 팀원을 움직이는 피드백 요령​​​​​안녕하세요. 팀장리더십 교육 강사 홍선영입니다.최근 **건설사에서 진행한 팀장리더십 교육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과 공감을 얻은컨텐츠 주제가 바로 피드백요령&quot이었습니다.​많은 팀장님들이 이렇게 이야기를 하세요!우리 예전 일할때와 달라서, 이런 분위기에 어떻게 업무를 맡기고피드백을 해야 팀원이 움직일지 어렵죠!&quot​​​​​​이런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드릴 팀장리더십 교육!!! 홍선영 강사는 어떤 콘텐츠로 교육생들과 공감했는지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팀장 리더십 교육을 준비중이시거나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오늘의 포스팅을 잘 봐주세요!​​​​팀원들은 피드백을 원한다?​사실, 우리 팀장님들이 오해하는 부분 중에 하나가요즘 MZ는 자율성이 높으니 알려주는거 팀장교육 싫어할거라는 오해에요.오히려 피드백을 받고 성장하는 것을 더 원합니다. ​피드백을 통해 직원들은 자신이 어떻게 업무에 기여하고 있는지 그 정도를 정확히 이해하고업무에 더욱 몰입하게 되요. 그 결과 성과 향상으로도 이어집니다.성과가 높아지면 어때요? 일이 재미있으니 또 몰입하게 되는 긍정적 순환이 이어집니다. ​​​​​​​피드백 요령을 팀장님들이 아셔야 하는 이유이죠.피드백은 단순한 평가 수단을 넘어 조직 문화 개선과 신뢰구축에 기여합니다. ​​​​​​​​홍선영 강사의 팀장리더십 교육에서는 이렇게 중요하고 필요한피드백 요령을 실습과 사례를 통해 다양하게 다루고 있어요​​​리더십교육 전공자의 전문성이 더해진팀장리더십 교육 의뢰는 팀장교육 아래의 신청서를 보내주세요!​네이버 폼 설문에 바로 참여해 보세요.naver.me확인 후 회신 드리겠습니다.​​​​​어떻게 피드백을 해야 할까?​팀장리더십 교육에서 다루는 피드백 화법들이 참 다양하죠!예전에는 샌드위치 화법이라고칭찬 - 지적 - 칭찬 이렇게 하라고 했던 때도 있었지만지금은 별~~~ 반응 없다고 잘 다루지도 않아요!​요즘의 분위기에 잘 맞는 피드백 요령을 알아두시면 좋죠!​그래서 star피드백을 추천 하고 있습니다. ​· Situation(상황): 언제, 어떤 상황에서 일어났는지를 명확히 한다.· Task(과제): 팀원이 수행했던 과업이나 역할을 언급한다.· Action(행동): 그 상황에서 팀원이 실제로 보인 행동을 기술한다.Result(결과): 그 행동이 팀장교육 어떤 성과나 영향을 미쳤는지 공유한다​이렇게 4단계로 구성이 됩니다. ​​​​​​​팀장리더십 교육 중에 다루었던 사례를 볼까요​ Situation(상황): 언제, 어떤 상황에서 일어났는지를 명확히 한다.​지난번 협력업체와의 미팅이 갑작스럽게 취소 되었을 때​· Task(과제): 팀원이 수행했던 과업이나 역할을 언급한다.​행사 담당자가 참석자와 관계자들에게 연락해서 변경된 일정에 대한 안내를 해서 일정 변동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하는 역할을 해야죠.​· Action(행동): 그 상황에서 팀원이 실제로 보인 행동을 기술한다.​참석자들에게 미리 연락해서 가능한 일정을 확인하고사과의 메세지를 남겼더라고요.​Result(결과): 그 행동이 어떤 성과나 영향을 미쳤는지 공유한다​​덕분에 일정 팀장교육 변경으로 인한 불만이 최소화 되었고 추후 일정을 잘 진행할 수 있었어요.​​​​​팀원의 행동하게 하는 팀장리더십의 핵심 교정적 피드백 ​​이렇게 잘된 상황에 대해서 피드백을 할 수 있죠!물론 부정적인 상황에서 행동 개선을 위한 피드백을 할 수 도 있습니다.​DBR에 소개된 내용을 일부 소개하자면, 직원들의 57%는 자신의 발전을 위해 교정적 피드백을 선호하고성과에 효과적이라는 인식입니다. ​​​​​​​이번에는 교육중 우리 리더님들의 경험으로 실습했던 사례들로 설명해 볼게요!​사례] 회의 중에 다른 직원의 실수를 공개적으로 비난식으로 말해 분위기를 경직되게 만든 상황​​​Situation(상황): 지난주 월요일 팀장교육 전체 회의 시간에~​· Task(과제): 김책임은 회의 참석자로 의견을 공유하고 필요시 피드백 하는 역할이었죠.​· Action(행동): 그런데 발표 내용 중 일부 오류에 대해 '이건 왜 이렇게 했어요?'라고 팀원 실수를 회의 중 공개적으로 바로 지적했습니다.​Result(결과): 그 말 이후 발표자도 당황했고 회의 분위기가 급격히 경직되었어요.다른 팀원들도 이후 발언을 주저하는 모습을 보였고요김책임님의 의도는 바로잡기 위한 말씀이셨겠지만 공식적인 방식 때문에 긴장감이 도는 회의가 됐던 것 같습니다.​​​​이렇게 정리하시고다음번에는 ~~~ 이라고 바람직한 행동을 언급해 주시면 좋겠죠?​​​​​​​팀장리더십 교육 프로그램​​홍선영 강사의 팀장리더십 팀장교육 교육 프로그램은 2시간~ 12시간 과정으로 다양하게 구성됩니다.세부내용은 기업의 요청에 따라 언제든 수정 보완이 가능합니다. ​모듈팀장리더십 교육 주요 내용팀장리더십의 핵심 원칙- 리더와 상사의 차이-효과적인 리더십의 5단계 로드뱀-리더의 5가지 핵심 관심리더의 역할과 행동-Blake와Mouton의 리더십 격자 : 과업지향형 리더 vs 관계 지향 리더-존중받는 리더의 자질 -리더십유형 진단-우리 조직을 이끄는 리더십 스타일과 특징팀의 성과를 이끄는 리더-팀원의 행동을 이끄는 리더의 말-피드백요령(STAR 피드백/ 피드백을 거절하는 팀원의 3가지 유형과 대처법)-팀원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리더의 공감력팀장리더십 적용과 개발-리더십의 권력과 영향-몰입하는 조직문화를 팀장교육 만드는 리더의 안목-조직의 환경적 특징과 개발 전략​​​홍선영강사의 팀장리더십 교육을 위한 노력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강의 의뢰는 언제든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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